언론에 보도된 아프지마 뉴스

언론에 보도된

아프지마 뉴스

아프지마, 고혈압, 당뇨병, 요양병원의 병원등급 조회 서비스 출시



아프지마, 고혈압, 당뇨병, 요양병원의 병원등급 조회 서비스 출시


조광현 기자  |  입력 : 2023.02.23 15:12:02   수정 : 2023.02.23 15:43:02


<이미지 제공=아프지마>


비급여 병원비 정보 조회비교 플랫폼 ‘아프지마’를 서비스하고 있는 헬스피디아(대표 김대이)가 고혈압 양호 등급, 당뇨병 양호 등급, 요양병원 1-2등급 병원 등급 조회 서비스를 2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. 가격 조회뿐만 아니라 병원 등급까지 조회하게 되면서 병원 선택의 폭을 넓혔다.


현재 일부 포털사이트에서 병원 등급 정보를 공개하고 있으나, 타 정보에 가려져 병원 평가 등급을 한 눈에 조회하기 어렵다. 아프지마 앱에서는 고혈압 및 당뇨병 양호 등급 병원과 1~2등급으로 평가받은 요양병원 정보를 직관적으로 쉽게 조회하고 활용할 수 있다.


이번 서비스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청구명세서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등급을 매긴 것으로 신뢰성이 높은 자료를 활용하고 있다.


아프지마는 우선 3가지 항목을 공개한 뒤 순차적으로 더 많은 항목에 대한 병원 평가 등급을 제공할 예정이다.


김대이 대표는 “아프지마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객관적인 지표를 기반으로 한 적정성 평가 등급을 활용하여, 전문성 있는 질적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. 그렇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좋은 정보로 활용할 수 있다”라고 말했다.


아프지마는 병원비 중 건강보험혜택이 적용되지 않아 이용자가 비용을 전액 부담해야 하는 비급여 진료비를 병원별로 조회하고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. 임플란트, 라식/라섹, 미용주사, 영양주사, 도수치료 등 약 400개 항목에 대한 조회/비교가 가능하며 최근 야간주말 진료병원과 야간주말 진료약국 조회 서비스를 출시하였다.

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


출처: 매일경제, 조광현기자, 아프지마, 고혈압, 당뇨병, 요양병원의 병원등급 조회 서비스 출시

0 0